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HK이노엔 주가 전망

by 커피한잔 여유 2021. 10. 8.

현재 HK이노엔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데 글로벌 제약사 머크와 여러 계약을 했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된 소식과 HK이노엔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K이노엔 주가 전망

HK이노엔 회사개요

 

2014년 4월 CJ 제일제당의 제약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고 2020년 2월 "CJ 헬스케어"에서 "HK이노엔"으로 사명을 변경한 곳이에요. 국내에서는 2019년 제30호 신약 "케이 캡"을 출시했고, 2020년 11월 MSD 와 백신 7종의 국내 공동 프로모션 및 유통 계약을 맺은 곳이기도 합니다. 

 

HK이노엔의 주요 제품으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컨디션, 헛개수가 있습니다.

 

HK이노엔 거래현황

 

HK이노엔의 최근 거래현황을 보면 외국인이나 기관은 관심이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9월 한달간은 대부분이 매도의 형태를 띠고 있네요. 그동안 꾸준한 매도가 이어졌기에 개인이 매수에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HK이노엔 주가 매매

외국인 보유율을 보면 1% 대에서 계속 맴돌고 있기에 HK이노엔에 대한 영향력은 거의 없고 단타성 물량(10월 5,6일)을 노리는 지표들이 눈에 보입니다. 

 

HK이노엔 주가 실적

 

HK이노엔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증가되는 폭이 작으며 2018년에는 감소된 적도 있기에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하지만 올해 말까지 계산한다면 8천억 원 정도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지표도 나와있는 만큼 눈여겨볼 필요는 있습니다.

HK이노엔 주가

HK이노엔 주가 전망

 

HK이노엔은 제약 산업에 속하는 회사로서 첨단 기술이 집약된 분야이며 개발되는 약에 의해서 회사가 갑자기 상승할 여력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지난해 11월 머크사와 백신 7종에 대한 국내 공동 프로모션과 유통 계약을 체결하였는데 머크에서 개발한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결과가 발표되면서 갑작스럽게 주목받고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HK이노엔의 부채비율과 유보 비율은 안정권에 들었고 올해 최고 매출 약8천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증권가에서는 머크관련 이야기를 엮어서 HK이노엔 주식을 팔아먹었다는 말을 하는 사람과 장기적으로 보면은 상승장으로 갈것이라고 보는 전문가들이 나뉠정도로 약간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HK이노엔 관련소식

 

HK이노엔은 투자의견, 목표 주가는 제시하지 않았지만 경쟁사 대비 여전히 낮게 평가되었다는 의견이 다수인데 연관 뉴스들을 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 상황입니다.

 

HK이노엔이 자체 개발한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의 올해 상반기 실적은 작년대비 40% 가량 높아 졌고 올해 말까지는 1천억원을 넘길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는데 중국 제약회사 "뤄신"에 기술이전을 했고 내년초에 케이캡 출시를 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중남미, 동남아 진출을 바라보고 있는 중입니다.

 

HK이노엔, 매출 1조원 가시화-케이캡 중국진출 관건

 

HK이노엔, 매출 1조원 가시화…케이캡 중국 진출 관건 - 이코노믹리뷰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HK이노엔(195940)이 매출 1조원을 넘보고 있다. HK이노엔은 수액제와 신규 도입한 MSD백신, 국산신약 ‘케이캡’ 등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www.econovill.com

HK이노엔 소식

 

현재는 코로나 종식보다는 코로나와 함께가는 위드 코로나 시대가 열리고 있기에 코로나도 감기처럼 약을 먹어서 치료될 수 있는 기술들이 각광을 받고 있으니 이와 관련된 회사들도 눈여겨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연관된 글

 

위드 코로나 뜻 및 관련주

 

위드 코로나 뜻 및 관련주

얼마 전 정부가 위드 코로나 전환을 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위드 코로나 뜻에 대한 의문이 생기게 되었을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드 코로나 뜻과 위드 코로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

reviewstuff.co.kr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2021년 9월 17일부터 잔여백신 예약으로 2차 접종이 가능해진 상태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예약 방법과 주의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잔여백신 예약

reviewstuff.co.kr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혜택을 보았던 신풍제약이 지속적인 하락을 하다가 갑자기 오늘 반등을 보이면서 마감이 되었는데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에 대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생각해보도록 하겠

reviewstuff.co.kr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성에너지 주가전망 및 천연가스  (0) 2021.10.14
아시아나항공 주가 전망  (0) 2021.10.08
위드 코로나 뜻 및 관련주  (0) 2021.10.07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0) 2021.10.06
신풍제약 주가 전망  (0) 2021.10.05

댓글